빙(Bing)에 사이트(블로그) 검색 등록하는 방법

CMS Factory는 IT가 주제이다보니 구글을 통한 유입이 제일 많습니다. 그리고 그 다음은 네이버입니다.

그렇다면 3위는 어디일까요?

바로 Microsoft의 빙(Bing)입니다. 다음(Daum)보다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.

보통 네이버, 구글, 다음을 주요 검색엔진으로 보실 텐데, 빙을 이용하는 분들도 꽤 많습니다. 따라서 빙에도 검색 등록을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.

빙(Bing)에 사이트(블로그) 검색 등록하는 방법은 구글, 네이버와 비슷합니다.

Bing 웹마스터 도구에서 등록을 하면 됩니다.

마이크로소프트 계정이 필요하고, 많약 없다면 새로 만든 후 로그인합니다.

로그인하면 오른쪽 위의 프로필을 클릭하여 몇 가지 정보를 입력합니다. 사이트 등록 과정에서도 할 수 있지만, 미리 해두는 게 편합니다. (필수 입력 사항만 채우면 되는데, 꼭 정확히 적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.)

[사이트 추가]를 클릭한 후 URL을 입력하고 추가합니다. Sitemap은 나중에 등록해도 됩니다.

사이트 소유권 확인 방법을 세가지 제공합니다. 편한 방법으로 소유권 확인을 합니다.

메타태그로 소유권 확인을 한 경우, 해당 태그를 삭제하면 안됩니다. 구글이나 네이버와는 다르게 메타태그를 삭제하면 다시 소유권을 확인하라는 메시지가 뜹니다.

소유권 확인하면 기본 절차를 끝납니다.

Sitemap이나 RSS가 있다면 [Sitemaps]에서 제출할 수 있습니다. (네이버처럼 종류별로 하나씩만 할 수 있는게 아니고, 여러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.)

이제 색인될 때까지 느긋하게 기다리면 됩니다.

Category

이 글을 공유하기

Kakao

Book navigation